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문 정보

무릎에 좋은 운동 3가지 알아보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제일 먼저 망가지는 곳은 무릎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상생활을 할 때나 운동을 할 때 우리의 체중은 무릎에 하중이 제일 실리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평소에 무릎 주변에 근육을 강화하여 무릎 연골에 체중이 실리는 것을 분산시켜주어야 무릎을 건강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무릎에 좋은 운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에 좋은 운동

목차

 

 

무릎 운동에 필요성

우리몸에있는 관절들은 한번 손상이 가면 자연 치유가 되질 않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가지고 있는 관절을 아끼고 올바르게 사용하여 관절이 상한 것을 최대한 방지를 해야 하는데요. 그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하체 근육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무릎관절에 부담을 안 주면서 무릎에 좋은 운동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에 좋은 운동 알아보기

모든 운동이 무릎에 좋은 운동은 아닙니다. 실제로 운동을 하면서 무릎 관절에 손상을 주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자신에게 맞지 않은 강도의 운동 역시 무릎 관절의 수명을 빨리 깍아먹게 됩니다. 아래 설명해드릴 운동 역시 무릎 관절에 덜 부담이 가는 운동으로 이 운동들 역시 자신에게 무리한 강도로 한다면 무릎 관절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강도로 운동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뒤꿈치 들어올려주기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인 뒤꿈치 들어주기 운동입니다. 한쪽 발씩 들어 올려주며 종아리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지 점검하면서 반복적으로 운동을 실시해줍니다.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켜줌으로 무릎에 실리는 체중을 분산시켜줄 수 있으며 해당 운동을 실시하면서 무릎에 통증이나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해당 운동을 하는 것을 멈추길 바랍니다.

 의자에 앉아 다리 들어주기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들어 올려주는 것은 허벅지 앞쪽 대퇴 사두근을 강화시켜주는 것입니다. 허벅지 근력을 키워주면 무릎이 좌우 앞뒤로 흔들리는 것을 줄여줄 수 있음으로 체중이 무릎에 올바르게 실리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벽에 기대어 스쾃 하기

벽에 기대어 스쾃를 하는 운동은 무릎이 약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되는 운동입니다. 벽에 기대어 하기 때문에 자신의 체중을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무릎에 하중이 덜 가게 됩니다. 그럼으로 많은 노약자분 또는 무릎 수술 환자 분들은 벽에 기대어 스쿼트 하는 운동은 무릎에 충격을 주지 않고 효과적으로 허벅지 근육 강화하기 좋은 운동입니다.

무릎에 좋은 건강 기능식품이 궁금하다면?

호관원 가격 알아보기

관절보궁 가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