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지식

스마트폰 중독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핸드폰 전문가입니다. 이번 글에선 스마트폰의 인기를 끌면서 떠오르는 문제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스마트폰의 인기

스마트폰은 1983년 시작된 최초의 휴대전화 등장 이후 개발돼 왔다. 1993년부터 2003년 사이에 디지털 기술이 스마트폰 기술에 적용되면서 다양한 기능이 개발되었다. 스마트폰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되자 카메라 게임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스마트폰 가격이 극적으로 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이 최근 스마트폰의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인기의 영향

의사소통은 예로부터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 툴이나 설비는 시대와 함께 개발되어 보다 간단하고 신속히 다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

 스마트폰 중독의 영향

스마트폰 중독과 감정 기복 사이에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 이는 학생이 스마트폰에 중독될 가능성이 높을수록 감정기복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폰 중독은 학생의 사회적 관계, 가족 관계, 건강 문제, 나쁜 학업 성적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고교생 사이에서도 기분의 변동과 기분의 혼란을 야기했다. 이것들은 사회문제로 연결될지도 모른다. 영향을 개의치 않고 스마트폰을 사용해 아이를 사이렌 티드로 만들어 두는 부모도 있다. 지금의 부모들은 스마트 폰이 가져오는 악영향에 대해서 인식, 아이들에게 잘 설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이들과 더 함께 있고 가족, 학교, 지역사회에 애착을 갖고 관계를 가져야 합니다. 이들이 가족, 학교, 사회적 기관에 애착을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을수록 이들은 스마트폰 언론에서 떨어져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TV 프로그램, 라디오, 게임, 만화, 영화, TV 시리즈를 통해 스마트폰 이용이 가져올 영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 문제를 주의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학생이나 학부모, 그리고 사람들이 이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본 연구는 타이 동부 지역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샘플 사이즈는 상당히 작습니다. 앞으로의 연구는 태국의 다른 지역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런 주제에 대한 지식을 쌓기 위해서는 국가 다양한 지역의 비교연구도 중요하다. 보다 상세한 발견을 얻으려면, 다양한 종류의 연구를 채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에 중독된 다른 결과도 검토해야 한다.

 스마트폰 중독은 학생들의 학업 성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지금 세계화의 시대를 살고 있다. 인터넷 기반의 기술은 개발되어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스마트폰은 사람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접속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단, 여러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건강문제, 가족관계 악화, 사회적 교류 악화, 학업성적 악화 등을 야기한다. 고등학생의 기분장애로도 이어집니다. 이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결과를 부모와 청소년들에게 인식시켜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 자신이 자녀에게 시간과 애정을 더 많이 줌으로써 자녀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