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문 정보

역류성 식도염에 나쁜 음식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 역류성 식도염에 나쁜 음식과 식습관 교정에 중요성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식습관을 관리를 해주면 증상이 상당 부분 호전이 되기 때문에 식습관 교정을 통해 관리가 가능한 질병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나쁜 음식

목차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 환자분들 중 자신이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증상이 가슴 쓰림, 소화불량, 신물이 오르는 증상은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가끔 느끼는 증상이기에 이 같은 증상이 질병이라고는 생각지 않고 가볍게 넘어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은 위에서 식도로 음식물과 위산 등이 역류하는 것이 기 때문에 오래 방치하게 되면 식도 점막이 손상되어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나쁜 음식 알아보기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계시거나 앓은 적이 있으시다면 어떤 음식 종류가 역류성 식도염에 나쁜지 정도는 알아야 합니다. 녹차와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식도, 위, 하부식 괄약근을 자극하게 됩니다. 밀가루와 튀김 음식 안에 들어있는 글루텐 성분은 소화가 잘 되지 않게 하기 때문에 밀가루와 튀김음식은 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를 자극하는 음식으로는 신맛이 나는 과일이 있습니다. 신맛이 강한 과일은 위를 자극하여 위산이 평소보다 많이 나오게 함으로 평소보다 많아진 위산 때문에 가슴통증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도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3가지 알아보기

 역류성 식도염의 식습관 교정의 중요성

역류성 식도염은 평소 식습관을 교정을 하지 않으면 위액 역류 증상이 재발이 쉽고 만성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물을 섭취할 때 충분히 씹어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하며 잠자기 3시간 정도는 공복을 유지해주셔야 소화기간이 편하기 때문에 야식과 기름진 음식은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 외에도 짠 음식, 매운 음식, 탄산음료, 커피, 초콜릿 등 소화기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은 되도록 피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증상과 예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예방방법 글을 확인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