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지식

우리학업에 핸드폰 사용에 따른 영향

휴대폰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핸드폰을 학생들의 학습에 기여하고 학업 성취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 휴대전화의 급격한 증가는 우리의 일상생활, 특히 학생들의 생활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본 연구는 방글라데시 자한길 나갈 대학의 남녀 학생들의 휴대폰 사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방글라데시 자한길 나갈 대학의 각기 다른 학과에서 2학년부터 4학년까지의 남자 159명과 여자 115명의 274명의 학생들 사이에서 안면 조사가 이루어졌다. 결과는 성별, 연령, 이성 간의 관계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결혼상태, 휴대전화 시간, 휴대전화 사용과 휴대전화 사용의 부정적 효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휴대폰은 학습에 유용하고 유용한 도구로 학생들의 태도와 사용 패턴에 따라 산만한 상처를 입기 쉽습니다. 저자는 그러나 휴대폰 디자이너들은 청소년들이 교육 목적으로 휴대폰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썸네일

 핸드폰이 학업에 영향을 끼치는지 연구진행

 최근 연구에 따르면, 휴대전화 사용은 전형적인 미국 대학생의 표본에서 심폐 호흡기 적응의 객관적 측정과 부정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현대 휴대전화는 사용자가 거의 언제든지 모든 장소에서 다양한 전자 매체에 액세스 할 수 있게 합니다. 비디오 게임 재생, 인터넷 서핑 및 소셜 미디어 사이트 모니터링과 같은 인기 있는 활동은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쉽게 달성됩니다. 대학생들이 수업이나 공부를 하는 동안 휴대전화는 손에 잡힐 가능성이 높지만 학업성취도와의 관계를 조사하는 연구는 제한적이다. 집중적인 휴대폰 사용은 학교 실패와 흡연 및 과도한 알코올 사용과 같은 다른 부정적인 행동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과는 무관하게 이러한 활동의 각 부분을 학업 성취도와 연결해야 합니다. 이론적 관점과 선행 실증적 연구 모두 휴대폰의 급격한 증가가 우리의 일상생활, 특히 학생들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한다.

 핸드폰이 학업에 영향을 끼치는지 연구결과

본 연구는 방글라데시의 자한길 나갈 대학 남녀 학생의 휴대폰 사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수업시간에 휴대폰으로 게임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업시간에 게임을 하는 소수의 응답자 중 대부분이 남학생이었다. 문학은 게임의 산만한 효과로 가득 차 있지만, 다양한 기능의 잉엄은 학생들이 문제 해결과 비판적 사고 능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임 규칙은 경쟁자에게 구조적 전문성을 침투시키기 위해 플레이하는 방법을 제시할 것을 알립니다. 이기는 것은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상위에 서야 할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학생들은 핸드폰으로 계산기를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지적했어요. 이는 예술 학생으로서 거의 계산을 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기인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계산기를 사용하는 약 60%가 코스 마크를 계산하기 위해 사용하며 응답자의 50% 이상이 적어도 달력을 사용하여 기한과 튜토리얼 날짜를 할당합니다. 일정과 달력의 적용은 개인의 조직 기술이나 규제적 또는 자기 지향적인 학습 능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응답자에게 유용합니다.

모든 응답자들은 학습 시 시계 앱을 사용하여 자신의 시간을 조절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학업 성적에 전화기 사용시간 사이에 가장 큰 영양의 상관관계가 관찰된다.

핸드폰이 학업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