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지식

디스플레이 자세히 알아보자

디스플레이 알아보기

 디스플레이란

액정 표시장치 디스플레이는 노트북, 데스크톱 모니터, 휴대전화, 기타 가전제품과 비즈니스 전자기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테크놀로지는 보다 효과적인 선택으로 기존의 CRT(브라운관)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CRT보다 1 유닛당 재료량이 크게 적고 디스플레이 중량이 작기 때문에 다양한 새로운 용도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사용 시 소비전력도 적고 과열에 대한 취약성도 없습니다. 에너지 소비량이 적은 것은 생물학적 물질에 악영향을 미치는 전자 방사선의 가능성이 낮다는 점에도 메리트가 있다.

1990년대 중반 이후 디스플레이의 꾸준한 증가에 의해 향후 몇 년간 디스플레이 폐기량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사용이 끝난 디스플레이를 보관 또는 파쇄하여 철강이나 아연 제련소, 콘크리트나 아스팔트의 제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량의 매립장이 매립되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디스플레이 회수를 위한 방법,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방안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망가진 디스플레이 처리방안

전자기기에 존재하는 유해물질은 통상적인 사용 중에는 방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지만 매립처분, 소각 또는 회수 및 재활용 시설의 EOL 처리 중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납과 같은 특정 위험물은 매립장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위험을 끼치지 않고 회수와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RoHS 규제에 따르면, 2006년 7월 1일 이후 시판되는 새로운 전기 및 전자기기에는 납, 수은, 카드뮴, 6가 크롬, 폴리브롬화 비페닐(PBB), 폴리브롬화 디페닐 에테르(PBDE)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들 물질은 보다 친환경적인 대체물질로 대체할 필요가 있다. RoHS의 치환 요건 면제는 치환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또는 치환에 의한 환경 및 건강에 대한 악영향이 이익을 초과하는 경우에 한하여 허가됩니다. 예를 들면, WEEE 규제에서는, 2005년 8월 13일까지 민간으로부터 WEEE를 무료로 반환하기 위한 횟수 시설이나 분별 회수 시스템의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다. 따라서 WEEE를 수집, 처리, 폐기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 자금을 감독할 필요가 있다. WEEE의 회수, 재활용 목표도 이 지령에 규정되어 있으며, 2006년 12월 31일까지 주민 1인당 연간 4킬로그램의 회수율을 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같은 날까지, 중량 회수율에서 최대 80%, 중량 재활용률에서 최대 75%를 실현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WEEE 지령에 의해 설정된 ITC(Information Technology and Communication) 기기의 폐기 디스플레이 재활용의 경우, 회수 및 재활용 목표는 75% 및 65%입니다. 지령은 또 WEEE를 회수해 면적이 100cm 2를 넘는 디스플레이를 별도 처리하는 것을 의무화했다.

 디스플레이 재활용 방안 및 주의사항

WEEE의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재활용 가능한 횟수 시스템의 주요 요건은 환경 및 건강상의 유해성을 회피하기 위하여 안전한 방법으로 부품의 일부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회수와 리사이클을 통한 이익은 WEEE 최종 처리의 영향을 상회해야 합니다. 최적의 프로세스는 전처리 단계에서 사용되며 이들의 분리를 가능하게 하는 성분을 서로 유리시키기 위해 선택되어야 합니다. WEEE의 주요 구성요소는 보통 쉽게 개방됩니다. 회수 경제학의 관점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재료 군은 금속 등의 리사이클 가능한 재료이며, 몇 번이나 회수해, 리사이클을 할 수 있습니다. 우려되는 재료의 종류는 재생 가능하지 않은 재료이며 충전재 등의 저준위 용도 또는 에너지로만 회수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이나 많은 플라스틱은 전형적인 재활용이 불가능한 재료입니다. 또한 제품 설계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재활용 가능한 재료의 회수 및 재활용에 어떤 제한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재료 구조는 코팅에 사용되는 금속처럼 재료 회수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dbdbdeep.com/ma/link.php?lncd=S00255079EC05459160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