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지식

배터리 4가지 작동원리 알아보기

배터리 작동원리 알아보기

 배터리 에너지 저장 기술

배터리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가전제품에서 대형 제품까지 전기화학 에너지 저장기술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리튬이온(Li-ion) 배터리 작동원리

Li-ion 배터리는 캐소드(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극이라고 하는 금속 산화물(부극) 다공질 탄소, 전해질도 있어요. 회로가 닫히면 이온은 양극에서 음극으로 흐른다. 방전 중, 발전 중. 충전은 이온의 흐름의 방향을 거꾸로 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리튬 코발트 산화물(LiCoO2) 전지는 코발트를 사용하고 있다. 산화물 음극과 흑연 탄소 양극입니다. 그 높은 에너지 비율이 인기를 끌고 있다. 휴대전화 등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선택사항을 제공합니다. 트북과 디지털 카메라 표준 Li-코발트 셀의 동작 범위는 3-4.2V. 특정 에너지 밀도는 150 사이에서 변화합니다. 및 200 Whkg에서 최대 240 Whkg의 특수 세포 이러한 시스템은 통상적으로 전 최대 1000회 충방전 사이클 퍼포먼스가 대폭 저하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주요 결점은 그들의 비교적 짧은 수명, 한정된 특정한 저열 안정성을 갖춘 열 안정성, 이로 인해 셀이 용량보다 높은 mA단위 전류로 충전된다. 

 플로우 배터리 작동원리

플로우 전지는 전기화학물질의 일종입니다. 종래의 세포 간의 교차점인 세포 전지와 연료 전지 에너지가 공급된다. 2가지 액체 전해질(금속염)의 경우 액체에 녹아 있다)는 (펌프의 도움을 받아)라는 공통의 코어 음극과 양극으로 이루어지다.막으로 가로막혀 있습니다. 이 회로 사이에 이온 교환을 발생시키다 카솔라이트와 용질이 흐름을 만들 것 전류, 즉 전기입니다. 마찬가지로, 배터리 충전에는 역 프로세스가 사용됩니다.

기존 제품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플로우 배터리는 에너지를 전해질(의 전극에 대하여) 종래의 배터리. 그러므로, 의 부피라고 번진다. 배터리가 배터리의 용량을 결정해요. 플로우 전지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레돗쿠스 로우 전지(환원 산화)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로우 전지, 차이에 의해 발전되다 두 탱크의 퍼텐셜 퇴원하면 양쪽 탱크는 동일한 전해액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전하와 음전하의 혼합물 이온. 레독스 플로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물질 전지는 바나듐-폴리 할로겐 화물, 바나듐-바나듐, 브롬-폴리 황화물, 철 크롬, 수소-브롬 4이다.

 니켈 기반 배터리 작동원리

니켈 기반 배터리는 다공질 니켈을 사용한다. 활물질 퇴적용 전극 19년 말의 발명이래 세기 동안 몇 가지 개량이 행해져 왔다. 니켈카드뮴(NiCd)이 첫 번째 유형이다. 의 Ni 베이스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적절한 방법으로 1000사이클 이상에 도달할 수 있는 유지보수를 실시합니다. 또, 충전도 가능합니다. 고속으로 저온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여 1사이클당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 테크놀로지는 오랜 세월에 걸쳐 또, 항공업계에서도 사용되고 있으며, 풍력 에너지 시스템의 안정화 가장 중요한 결점은 카드뮴이다. 폐기할 수 없는 유독 물질입니다. 토양오염으로 인한 매립지이기 때문에 점차 매립지가 되고 있어요. 다른 과학적 기술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NiCd도 마찬가지입니다. 에너지 대비 밀도가 45로 비교적 낮다  80 Whkg으로 메모리 효과가 있습니다.

 금속 공기 전지 작동원리

금속 공기 전지는 순금 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극, 공기 음극, 세퍼레이터 및 전해질 세퍼레이터는 다음과 같은 절연체입니다. 이온 변환만 허용합니다. 실행 중 방전 과정, 산화반응이 일어난다 금속이 용해된 금속 양극에 액체 전해질과 산소 환원 공기 음극 내에서 반응이 유발된다. 다음의 이유에 의해 공기를 사용하는 개방형 배터리 구성 반응물, 금속 공기 전지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보다 높은 에너지 용량(최대 12,000 Whkg, 이것은 가솔린과 동등하다). 자동차에 있어서 아주 매력적으로 변했다 산업계 단 금속 공기 전지는 아직 실용화되어 있지 않다 내지 않으면 안 되는 과제가 몇 가지 있다 대체 금속 공기 기술 Li-air는 가장 중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