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문 정보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3가지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3가지

목차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역류성 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 쓰림, 위액 역류, 신트림, 목에 이물감, 가슴 답답함, 속 쓰림, 소화불량 등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이 나타난 후에 잠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완화되기 때문에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역류성 식도염을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역류성 식도염을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위궤양 또는 만성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어떤 음식이 역류성 식도염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안 좋은 음식 알아보기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예방방법 알아보기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평상시 역류성 식도염을 격고계시다면 일상 생활에서 지인들과 식사자리를 가질때면 항상 메뉴 선택의 불편함을 가지고 있으실것입니다. 아래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역류성식도염을 앓고 있는 많은 환자분들은 양배추, 양배추 즙을 많이 먹어주고 있습니다. 이는 양배추에 비타민 u와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는데 , 비타민 u에는 약해진 위장의 점막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비타민k는 우리 몸안에 염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같은 효과로 많은 전문가들은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양배추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

마 사진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가 있습니다. 마에서 나오는 끈끈한 점액질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뮤신 성분은 위가 부식되는것을 보호하며, 위액이 과다 분비하는것을 막아 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위액으로 인한 속 쓰림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효능으로 많은 전문가분들은 마를 우유와 함께 갈아마시거나 셀러드를 만들어 꾸준히 섭취할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감자

감자 사진

알칼리성 식품으로 유명한 감자는 역류성 식도염에 속쓰림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자는 위액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자는 생으로 먹어도 되고 열을 가열해서 먹어도 됩니다. 대부분의 영양분은 열을 가하면 영양분이 파괴되지만 감자안에는 전분이 있기 때문에 열을 가하여도 전분이 영양분을 파괴하는것을 막기 때문에 열을 가해서 조리를 하셔도됩니다. 하지만 감자가 역류성식도염에 도움이 되어도 기름으로 만든 감자튀김은 역류성식도염에 좋지 안기 때문에 감자튀김은 피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