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문 정보

안검하수 수술비용과 보험적용 여부 확인하세요!

안검하수 수술비용과 보험적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검하수의 대해 몇 가지 알아야 할 정보와 안검하수 수술비용, 안검하수 수술이 보험이 적용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암검하수 수술비용 알아보기

결론부터 말하면 약 250만 원 이상의 비용이 들고 보험이 적용이 된다면 40~100만 원 사이이며, 비급여시에는 100~400만 원의 비용이 지출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요즘엔 많은 병원에서 저 련한 수술비용으로 서로 경쟁을 하고 있음으로 가격과 의사 선생님의 실력을 상담을 통해 잘 선택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옛말에 몸이만냥이라면 눈이 구천 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은 우리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눈꺼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눈꺼풀 수술이 잘못되게 되면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 안구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검하수 수술치료와 부작용이 궁금하시면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검하수 수술치료와 부작용 알아보기

 

 안검하수 수술 꼭 해야 할까?

안검하수 수술은 후에 쌍꺼풀 수술과 같은 효과를 볼수 있기에 쌍커풀수술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더럿 있습니다. 하지만 안검하수 수술은 쌍커풀 수술과 다른 수술이며 안검하수를 겪고 계신 환자분들에게는 일상생활에서 많으 불편함을 호소한 다 고합니다.

안검하수 눈

안검하수를 겪는 환자들은 선천성과 후천성의 경우가 있습니다. 선천성은 태어난 직후부터 안검하수로 눈을 잘 못 떠 약시의 우려가 있음으로 수술을 권장하곤 합니다. 후천성의 경우는 외부 충격 또는 노안 등의 이유로 눈꺼풀의 근육이 기능을 재기능을 하지 못하여 평소에 졸려 보인다. 피곤해 보인다. 등의 말을 많이 들어 스트레스를 받아 수술을 결심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안검하수 사진

대게 안검하수 술은 눈꺼풀이 내려와 검은색 눈동자의 1~2m보다 더 가려지시는 분, 눈꺼풀 근육이 약해져 눈을 뜰 때 이마 근육을 사용하시는 분, 일상생활에서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들으시는 분 등 미용목적으로 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더럿 있습니다.

안검하수 방치할 경우

안검하수가 심하지 안아 조금 불편한 경우는 수술을 생각하지 않고 계신 분들도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안검하수라는 것이 눈꺼풀의 근육이 약해져 이마의 근육을 상대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면 장기적으로 이마의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되며 깊은 주름이 생기게 되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눈꺼풀이 자꾸 내려와 눈이 무겁고, 눈에 힘을 주게 되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어 직장인 또는 학생들에게는 집중력과 생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 선천성 안검하수는 아기가 성장기에 시력이 향상이 되며 자신의 시력이 성장하게 되는데 안검하수로 인해 빛을 못 보고 시력 운동을 못하는 아기는 약시 또는 시력 저하의 치명적인 시력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아기 안검하수

혹시 자기가 눈을 뜰 때 이마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자신이 안검하수 인지 잘 모르겠다면 안검하수란? 글을 읽어보시고 자신이 안검하수를 겪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안검하수란?

안검하수와 쌍꺼풀 수술과 차이 알아보기

안검하수와 쌍꺼풀수술의 차이는 환자의 목적성에 따라 갈리며 환자의 목적이 치료목적(안검하수)의 경우 질병의 불편함 정도에 따라 보험적용 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반면에 쌍커풀 수술은 미용목적이기 때문에 보험적용되지 않고 보통 100만 원부터 수술비용이 시작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검하수 보험 적용 여부 확인하기

안검하수 수술을 보험을 적용받아 수술을 진행하시고 싶으시다면 일상생활에서 안검하수로 시야의 장애가 있음을 의사에 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눈꺼풀의 근육 약화로 인해 눈꺼풀이 내려와 시야의 2분의 1 이상 가려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의사의 소견을 받아 진단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검하수 정도에 따른 보험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