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푠 요금제

SK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SK알뜰폰 요금제(세븐모바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존 3사의 통신사를 사용하면서 알뜰폰 요금제로 이동을 하실 때는 보통 기존에 사용하던 SK, KT, LG U+중에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 사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세븐모바일은 SK통신망을 그대로 빌려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연결다리를 하는 알뜰폰 통신사 중 1개입니다.

SK알뜰폰요금제 썸네일

 알뜰폰은 무엇인가?

알뜰폰은 우리나라에서 전통의 강호인 기존 3사 통신사 KT, SKT, LG U+의 이동통신망을 임대하여 핸드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통신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통신사를 알뜰폰 통신사라고 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2012년에 처음 사업을 시작하였고 기존의 사용하던 핸드폰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유심만 변경하여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여 요금제를 낮춘다는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여기에 메리트를 느낀 소비자들은 알뜰폰요금제로 상당수 이동을 하여 기하급수적으로 알뜰폰 시장이 커졌습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알아보기

 알뜰폰 시장 경쟁

현재는 우체국, KB국민은행, 다이소 등 다양한 업체들이 알뜰폰 시장에서 더 많은 이용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알뜰폰 시장에서도 시대에 맞춰 5G 요금제를 하나둘씩 출시를 하고 있으며, 시장 초기 문제였던 고객서비스센터 부족과 상담원 부족으로 인해 불만족 서비스 등이 현재는 많이 개선이 되어 점점 알뜰폰 시장이 안정화가 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SK알뜰폰 요금제 통신망 안전한가?

SKT 통신사에서 통신망을 공식적으로 빌려 사용하는 SK세븐모바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SKT의 자회사인 SK세븐모바일은 SKT와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여 SKT와 동일한 통화품질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장 초기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방이 안좋아 통화품질이 않좋다는 유언비어가 돌아 사람들이 알뜰폰 요금제로 이동하는 것을 주저하였는데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는 것은 SK세븐모바일에 문의해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알뜰폰요금제 단점 알아보기

 SK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세븐모바일 다음 검색결과 사진알뜰폰 요금제 볼수있는 화면

SK세븐모바일은 검색창에서 검색을 한 후 홈페이지에 들어가 줍니다. 이후 요금제 서비스> 요금제> 유심을 들어가서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하세요

 5G 요금제

5G요금제 소개

알뜰폰 요금제에도 5g 요금제가 시대에 맞춰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5g 요금제는 무제한 요금제는 없지만 월 제공량 200기가바이트, 전화무제한, 문자 무제한인 상품이 월62,150원에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있으며, 월 39,600원 상품은 월 5g 9기가바이트, 전화, 문자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한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여기서 제휴카드 할인을 받으면 약 15,000~20,000원정도 월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5g요금제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알뜰폰 시장에서도 요금제가 비싼 요금제 상품에 들어갑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무제한 소개 사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별 차이점은 월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 시 일일 제공되는 데이터 속도 별 차이로 가격이 결정이 됩니다. LTE 유심(100GB+) 요금제는 100GB, 전화 문자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월 제공량 100GB를 전부 사용하였다면 일 제공 데이터 속도는 5 mbps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5 mbps의 속도는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며 월 제공량인 100기가 데이터 속도와 비교해 체감상 차이를 못 느끼실 수 있는 빠른 속도입니다. LTE음성다유심 11GB는 월 데이터 제공량 11GB에 통화, 문자 무제한인 요금제 상품으로 월 제공량 11GB의 데이터를 모두 소진 시 일제 공 데이터 속도는 3 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LTE 유심(15GB+/100분) 요금제는 월 데이터 제공량 15GB의 전화 100분, 문자 100건을 제공을 합니다. 데이터 무제한 상품중 가장 저렴한 상품이며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이 가격에 LG U+알뜰폰 통신사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일일 제공 인터넷 속도별 차이는 알뜰폰 요금제 변경 편에서 데이터 속도별 영상 시청 가능 여부를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요금제 선택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초저가 가성비 요금제

가성비 요금제 소개 사진

이 요금제 시리즈는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하더라도 주로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어르신 분들 또는 청소년 친구들에게 추천드리는 요금제 시리즈입니다.

 전화를 많이 쓸 수 있는 요금제

 음성많은 요금제 소개사진

이 요금제는 개인적으로 노령의 어르신 또는 서브 폰 요금제로 사용하기 좋은 요금제인 것 같습니다.

 SK세븐모바일&WAVVE

웨이브 관련 요금제 리스트

이 요금제는  SK세븐모바일과 WAVVE가 콜라보한 요금제 시리즈로 WAVVE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요금제입니다.

 SK세븐모바일&하나은행

하나은행 요금제 시리즈

SK세븐모바일과 하나은행이 콜라보로 출시한 요금제 시리즈로 하나은행을 주거래 또는 하나은행을 애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상품 시리즈로 금융 할인으로 매월 최대 4,400원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요금제들입니다.

 SK세븐모바일&번개장터

번개장터 어플 요금제 소개

핸드폰 어플 중에 번개장터라는 어플이 있는데 그 어플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번개 포인트를 제공하는 요금제입니다.

이상 SK알뜰폰 요금제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글에선 KT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푠 요금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0) 2021.03.17
알뜰폰 요금제 단점 알아보기  (0) 2021.03.17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0) 2020.11.06
KT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0) 2020.11.02
안녕하세요  (0) 2020.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