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지식

핸드폰 공장초기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핸드폰 전문가'입니다. 핸드폰은 기계다 보니 관리를 잘해주지 않으면 기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의 느려진 핸드폰을 처음 구매했을 당시로 돌려놓을 수 있는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공장초기화를 하는 이유

대부분 공장초기화를 알아보시는분들은 핸드폰을 중고로 팔거나, 핸드폰이 비정상적으로 느려졌을 경우, 핸드폰의 저장공간이 가득차버린 경우 공장초기화를 알아보십니다. 서비스센터에 가서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도 있지만 서비스센터가 집에서 멀거나, 가기가 귀찮으신분들을 위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장초기화 하시기전엔 핸드폰에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따로 백업을 해놓으셔야 하고 구글계정도 따로 종이에 적어놓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공장초기화 방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작동이 되는 핸드폰들의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핸드폰 설정 어플을 들어가줍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초기화 사진1

2. 일반을 눌러줍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초기화 사진2

3.일반 메뉴 들어가면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를 눌러줍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초기화 사진3

4.초기화 진행을 해주면 핸드폰 초기화 완료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초기화 사진4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컴퓨터에 케이블로 아이폰은 연결해 줍니다. 이후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5초정도 눌러주십쇼 그러면 디스플레이에 화면이나오는데 그화면에서 '아이폰 복원'을 누르시면 공장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 1. 아이폰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재설정 들어가기. 3.데이터 지우기를 눌러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보단 첫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첫번째 방법이 두번째 방법보다 더 깨끗하게 핸드폰을 초기화 할 수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핸드폰이 느려져서 초기화 하시는분들은 두번째 방법으로 초기화를 하셔도 되겠지만 만약 중고판매를 계획중이라면 첫번째 방법으로 초기화를 진행하시고 판매를 하셔야 합니다.

이상 스마트폰 서비스센터에 가지 않고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테블릿 역사 알아보기  (0) 2020.11.18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 방법  (0) 2020.11.12
자급제폰이란 무엇일까?  (0) 2020.11.12
핸드폰 멈췄을때 해결방법  (0) 2020.11.09
핸드폰의 역사 알아보기  (0) 202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