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지식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핸드폰 전문가'입니다. 술을 먹고 물건을 잃어버린 적이 있으신가요 혹은 핸드폰을 도둑질 당하 신적이 있으신가요? 그럴 때 우린 핸드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을 찾아보실 겁니다. 하지만 미리 알고 있었다면 바로 잃어버리거나 절도당한 것을 인지하자마자 현장에서 위치 추적을 하였다면 조금 더 빨리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폰을 찾는 2가지의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핸드폰 위치추적 썸네일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핸드폰 위치 찾는 법

스마트폰엔 운영체재가 2가지가 있는데 구글 계정을 통해 찾기 위해선 안드로이드 운영체재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이 여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이용하기 위해선 구글 아이디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로그인되어 있는 구글 아이디로 핸드폰 위치를 파악 방법인데요, 우선 잃어버린 핸드폰에 '스마트폰 설정'에서 '내 위치 찾기' 설정이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사진 > 내 위치 찾기 캡처 사진

1. 분실핸드폰에 로그인되어있는 구글 아이디를 컴퓨터 또는 다른 핸드폰 기기로 로그인합니다. 그 후 왼쪽 카테고리에 '보안'메뉴로 이동해줍니다.

보안 사진

2. 보안 메뉴에 들어오면 해당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는 기기들이 보이실 것입니다. 로그인되어있는 기기에서 본인이 분실한 핸드폰 '분실 기기 찾기'를 이용하여 핸드폰을 위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핸드폰 찾기 사진

 삼성 계정을 이용하여 핸드폰 위치 찾는 법

삼성 핸드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방법입니다. 삼성 계정이 있으시다는 가정하에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삼성 계정이 없다면 핸드폰 잃어버리기 전에 미리미리 가입해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우선 본인의 핸드폰의 설정에서 핸드폰을 잃어버릴 것을 대비해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켜놓으셔야 합니다. 갤럭시 노트 9 기준 설정→생체 인식 및 보안→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켜주셔야 합니다. 이러면 핸드폰에서 하여야 할 설정은 끝난 것이고요, 이제 삼성 계정을 가입을 해주면 됩니다. 보통 구글로 연동이 되어있을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저도 확인해보니 구글이더군요.

삼성핸드폰 위치추적 설정 하는 방법삼성핸드폰 위치추적 설정 하는 방법2

핸드폰을 분실했을 경우 삼성 find my monile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서 삼성 계정을 로그인해줍니다. 로그인을 해주면 역대 본인이 사용했던 삼성 핸드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본인이 분실한 핸드폰을 누르시고 위치 찾기를 누르시면 위치가 지도에 나오게 됩니다. 이 경우에도 위 설정이 되어있지 않다면 위치 찾기가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삼성핸드폰 찾는 홈페이지삼성 나의 핸드폰 찾는 홈페이지2내가 기존의 사용했던 핸드폰 기록
삼성핸드폰 위치 찾는 과정 사진

핸드폰 위치가 가리키는 곳이 자신이 있는 곳 주변이라면  삼성 파인드 마이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기능 중에 소리 울리기를 통해서 핸드폰의 알람을 울릴 수 있습니다. 

삼성핸드폰 알람 울리게 하는 방법

 아이폰 핸드폰 위치추적

아이폰 핸드폰의 위치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애플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공식홈페이지

1.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가 줍니다.

아이폰 홈페이지 사진2 data-origin-width=아이폰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

2. 우측 상단의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가 줍니다.(아이디가 없다면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위치찾는 방법 알아보기

3.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지원 카테고리를 눌러준 후 '나의 찾기'를 들어가 줍니다.

아이폰 위치추적 고객센터고객센터 이용해서 아이폰 위치 찾기

4. 아이폰 위치 찾기에 들어간 후 '아이폰, 아이패드 찾기'를 눌르면 아래사진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분실핸드폰과 연동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면 분실핸드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아이폰도 핸드폰 알람기능이 있어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위치값이 본인이 있느 위치와 근접하다면 알람 울리기를 활용하여 핸드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연동 아이디 로그인 사진

최선의 방법은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지만 인생은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미리미리 대비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휴대전화 찾기 서비스를 통해 만약 잃어버린 곳 인근에서 위치 값이 잡히면 휴대전화 벨로시 울리기로 위치를 찾을 수 도 있습니다.